25일)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 > 상담실 | 대전중앙경찰학원

상담실

HOME > 커뮤니티 > 상담실

25일)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8회 작성일 25-02-07 08:23

본문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이번 (2월 25일)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 인하가 불가피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총재는 6일 블룸버그TV와 진행한 일본 현지 인터뷰에서 ‘2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와 관련 “3개월 단위의 ‘포워드 가이던스(통화정책 사전 예고)’는 조건부일 뿐 확약이 아니다”며.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김성진금융위원회가상자산과장은 “오늘 법인 투자 허용에 대한 중요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왔는데, 가상자산 사업 관련 다변화,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데에는 동의한다”면서 “2단계 입법에서 진입 규제나 산업 다변화 내용도 잘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최근금융위원회가 발표한 상장폐지 요건 중 시가총액 기준이 ‘코스피 시가총액 500억원 미만·코스닥 시가총액 300억원 미만’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500억원대의 공모 시가총액은 안전하지 못한 수치라고 해석될 여지도 있다.


밸류에이션 과정에선 상대가치법 중 주가수익비율(PER) 모형을 채택했다.


현재 은행권에서는금융위원회가 지난 2021년 10월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에 따라 대출자의 DSR이 40%를 넘지 않는 한도에서 대출을 시행하고 있다.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은 다 만들어 놓고 팔리지 않은 재고와 같다.


건설사의 자금회수를 어렵게 만들어 파산으로 몰고가는 소위 '악성 미분양'으로.


▶ 인터뷰(☎) : 경찰 관계자 -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 우려가 있어, 보안상 안전성 확인 시까지 경찰청 업무용 PC의 접근을 차단 조치했습니다.


" 여기에 금융감독원·금융위원회등 금융 공공기관과 시중 은행 상당수가 이미 딥시크를 포함한 생성형 AI 사용을 금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5일 넥스트레이드의 다자간매매체결회사 투자중개업을 본인가했다.


넥스트레이드는 다음 달 4일부터 정규 거래시간 전후로 오전 8시부터 8시 50분까지 하는 프리(Pre) 마켓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애프터(After) 마켓을 운영한다.


국내 주식 거래 시간이 12시간으로 늘어난다.


삼성생명은금융위원회와 협의를 진행 중이며, 자회사 편입이 승인될 경우 삼성화재의 지배구조와 회계처리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자회사 편입 시 회계처리 방식 변화 현재 삼성생명은 삼성화재 지분을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측정 금융자산'으로 분류하고 있지만, 자회사 편입이 승인될 경우 삼성화재를.


이 총재는 2월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금리 인하가 불가피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향후 3개월 금리 전망을 공유하는 '포워드 가이던스'도 확정된 것이 아니라 조건부일 뿐, 새로운 경제지표에 따라 변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양주 덕정역 에피트


미국 신정부의 정책과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통화정책 경로를 고려할 때 원화.


정부 차원에서는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등의 금융당국이 주도하면서 법무부,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범정부 차원에서의 실행력 있는 협력·지원 체계가 필요하다.


일본처럼 주식시장 재편도 좋은 방안이 될 것으로 판단되는데, 예를 들면 기존 유가증권 시장, 코스닥 시장을 시장별로 특성.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