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이선호 [서울청/일반남경] - 경찰 최종합격만 생각하고 공부했습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1년] 이선호 [서울청/일반남경] - 경찰 최종합격만 생각하고 공부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1,352회 작성일 21-06-09 10:32

본문

790df2ef6ca34aca1f09215b8d2e773c_1623201910_029.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경찰공무원이 어렸을 때부터 꿈이였고, 고등학교 때문에 경찰행정학과 진학을 위해 공부 했습니다.

그치만, 4학년 졸업하고 준비하는 것보다, 얼른 군대 다녀와서 경찰준비를 시작하라는 부모님과 지인분의 추천으로 대학진학은 포기하고, 바로 군입대를 했습니다.

군대에서는 한국사와 영어는 틈틈이 공부했고, 군 전역 후 인터넷검색과 주변지인들 추천, 부모님지인의 추천을 통해 중앙경찰학원을 추천 받았습니다.

추천 받고, 상담을 받으러 갔는데 혼자 할 자신없던 저에게 관리형반을 추천 해 주셨고

관리형 6개월과정동안 기본적인 출석관리 및 성적관리를 받으며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6개월관리형반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수험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3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단순하게 공부하자 / 2. 기본에 충실하자 / 3. 본인만의 스케줄대로 움직이자.

기본 수업수강을 할때 잠시 쉬는시간에 중앙경찰학원 대표님께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는데 그때 저 3가지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해주신 말씀을 기억하면서 공부했습니다. 

3가지만 생각한다면, 남들은 2~3년 공부한다고 하지만 분명히 단기합격의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과목별 공부방법 보다는 전체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 기본이론 수업에 충실했습니다.

- 저는 기본 6개월 과정동안 항상 맨 앞줄에 앉았습니다

왜냐하면 맨앞줄에 앉아 공부해야 가장 집중력이 좋았고, 교수님과 함께 수업을 즐길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께서 판서하시는 내용은 모두 책에 적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종료 후 매일 학원 독서실을 이용하여, 복습을 했습니다

또한 제가 복습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저는 매일아침에 하는 아침모의고사를 단 하루도 빼먹지 않고 시험을 봤습니다

[1회독 30~40/ 2회독 40~60/ 3회독 70점이상 꾸준히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2. 단순하게 공부하자

- 공부하면서 정말 자기전 수없이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내가.. 이게 맞는걸까?” “합격 못하면 어떡하지..” 등등 제 불확실한 미래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럴 때 저는 담임선생님을 찾아가서 말씀드렸더니

웃으시면서 모든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저와같은 생각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한다고 하시면서

아무것도 생각말고 오로지 합격만 생각하고 공부하라고 하셨습니다.

과연 내가 맞는걸까?”가 아닌 합격하면 어떤기분이지?”. “빨리합격해야지와 같이 합격한 모습만 상상하고,

 경찰 말고는 다른건 필요없다는 생각만 갖고 공부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처음에는 불확실한 미래로 힘들었지만,

 나쁜 생각이 들때마다 합격하고 하고싶은 것을 생각하게 되고 상상하다 보니 힘이나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체력은 제가 2개월에 1회씩 보는 정기모의고사 성적을 통해 담임선생님과 충분하게 상담을 했고

제가 보는 모의고사 성적이 70점대를 꾸준히 유지했을 때 바로 중앙경찰학원 직영교육기관이 [스파르타체력]학원을 통해 준비했습니다.

 

또한, 학원생 대상으로 한 무료모의체력테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 했으며, 꾸준하게 체력관리를 했습니다.

 

한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이제 곧 과목개편이 진행된다고 하는데 

그땐 형사법, 경찰학, 헌법의 시험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단기합격생들도 분명히 생길것으로 생각되고 그러다보면 단기간에 체력준비에 어려움을 겪을수 있습니다.

 때문에 체력은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좋은 팁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면접은 추쌤면접학원을 통해 준비했습니다.

개별면접, 집단면접관련하여 면접시 태도,자세 , 스피치 교육 뿐만아니라 경찰면접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실전모의면접을 통해서는 실제 현직 경찰관 출신의  모의면접관님들로부터 면접을 볼수 있었는데 돌이켜보니 

실제면접보다 훨씬 더 긴장되고 떨렸던 것 같습니다.

최근 기출문제를 통해 개인별 답변을 준비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도 경찰면접 전문가들로 통해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1. 단계별 학습 시스템 : 기본-심화-문풀

2. 필기-체력-면접까지 풀코스로 한곳에서 준비할 수 있다는 점

3. 관리형반: 성인학원이지만 밀착관리를 통해 성적관리 및 슬럼프관련 상담이 진행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100% 확신할 수 없는 결과에 많이 두렵고, 걱정되겠지만 오로지 경찰만 생각하며, 경찰합격만 생각하며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90df2ef6ca34aca1f09215b8d2e773c_1623202327_1532.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