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이하영 [대전청/경행특채] - 자신을 믿고 한발, 한발 앞으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여자경찰 [2021년] 이하영 [대전청/경행특채] - 자신을 믿고 한발, 한발 앞으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1,119회 작성일 21-12-29 16:27

본문

12dcd4561ccac7a18dd8322dfe487a70_1640762632_8221.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어렸을 때부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경찰이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관련 학과에 진학을 하여 지금까지 경찰이 되기 위하여 노력해왔습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 인터넷 강의보다는 실강이 저에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 학원을 알아보던 중 대전중앙경찰학원을 알게 되었고 학원 커리큘럼과 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저는 거의 학원 커리큘럼대로 따라가고 시험을 보기 3개월 전부터는 저 혼자 정리를 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기본 수업이나 특강은 힘들어도 하루도 빠지지 않고 끝까지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기본이론수업

1 순환 : 처음 시작하는 거라 완벽하게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수업을 들은 날은 그날그날 2번 정도 읽어보며 복습을 했습니다. 첫순환이라 기출문제는 풀지 않고 아침 모의고사와 학원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모의고사만 풀었습니다.

2순환 : 2순환 때는 공부 내용이 조금씩 익숙해지고, 이해되어 기본 수업을 들으며 기출 문제를 조금씩 풀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3순환 : 3순환 때는 특강이 시작되어 기본수업을 들으면서 특강도 병행을 했습니다. 처음 듣는 심화 특강이라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었지만, 실력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형법

형법은 이영민 교수님의 판례집에 제가 모르는 내용이나 틀린 부분을 체크하고 적으면서 단권화를 시키고 그것을 중심으로 회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나 올패스 문제를 풀 때는 틀리거나 몰랐던 부분을 따로 책을 찾아서 그 부분만 공부하는 발췌독 형식으로 공부를 한 것이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형사소송법

형사소송법은 최우성 교수님의 기본서와 조문판례집을 회독하면서 기출문제를 풀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형사소송법의 경우에도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부분은 따로 찾아보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경찰학개론

경찰학개론은 김민현 교수님의 핵심정리집과 교수님이 만들어주신 그림 자료 등을 통해서 거의 2일에 한 번씩 공부를 했습니다. 경찰학의 경우에는 과목 특성상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자주 봐주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은 진짜 교수님이 가르쳐주시는 것만 믿고 따라가면 충분합니다. 교수님이 만들어주시는 자료랑 핵심정리집을 바탕으로 무한 회독하시면 됩니다.

 

행정법

행정법은 제게 있어 가장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고 초반에는 무슨 소리인지 하나도 이해가 안 돼서 정말 힘들었고 행정법 아침모의고사 점수가 안 나와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행정법의 경우에는 기출문제를 푸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들었기 때문에 문제를 중심으로 발췌독으로 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행정법의 경우에는 판례도 많아서 암기를 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이 부분은 정리를 하시면서 공부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사

수사의 경우에는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하는 것이 중요해서 기본서를 바탕으로 암기를 하고 문제를 풀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보다는 학원 올패스나 모의고사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부분은 책을 찾아보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 심화/문제풀이

심화특강이나 올패스 문제풀이는 정말 중요하고 꼭 들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 또한 심화특강과 올패스 문제풀이를 하면서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심화특강을 듣고 문제 풀이로 많은 양의 문제를 풀면서 제가 잘 모르고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를 해서 보충을 하였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저는 일찍 일어나지는 못해서 꾸준히 하자는 마음으로 주말에도 나와 공부를 하였습니다. 수험 기간 210개월 동안 거의 쉬지 않고 꾸준히 했던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하라는 대로 했고 수업도 하루도 빠지지 않고 다 들었고 복습도 꾸준히 했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체력은 진짜 필기를 준비할 때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준비를 해야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시험 6개월 전부터 시작해서 시험 보기 3주 전까지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필기 합격 후에는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학원 수업을 듣고 부족한 부분은 저녁에 따로 나와서 단련을 하는 방법으로 보충을 했습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면접의 경우에는 학원을 다니면서 스터디를 통해 준비를 했습니다. 제가 말도 잘 못하고 조용한 성격이었기 때문에 면접을 많이 걱정했었습니다. 하지만 학원 코칭과 스터디를 통해 말하는 연습을 하고 문제점 피드백을 받으면서 고치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면접 기출문제들을 정리를 한 후 그것만 돌려보는 방식으로 준비를 했었습니다. 면접의 경우에는 말하는 연습과 자신감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장점

하나, 교수님들이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시는 점

,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의 독서실과 북카페

, 필기-체력-면접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다는 점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제가 공부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앞이 보이질 않아서 정말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내가 과연 될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하루에도 몇 번씩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울기도 정말 많이 울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찰이 되는 것은 제가 오래 꿈꿔 온 일이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마다 조금만 더 해보자, 조금만 더 버텨보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 잡았습니다. 그런 힘든 순간을 견디고 노력해왔기 때문에 지금 이 자리에 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든 순간을 버티면서 한발 한발 나아가다 보면 분명 길이 보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자신을 믿고 한발 한발 앞으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도 경찰이라는 꿈을 향해 노력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12dcd4561ccac7a18dd8322dfe487a70_1640762761_7437.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