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계한범 [충남청/일반남경] 처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계한범 [충남청/일반남경] 처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753회 작성일 22-07-02 11:36

본문

8bdb62a02f1bd1af428b22a27cb7cc2d_1656728859_6245.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서른 살 계한범입니다. 저는 현장 강의를 통해 공부를 하고 싶었고, 대전충청에서는 가장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학원이기에 선택하였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 기본이론수업

1순환 전날 학습한 내용에 대한 복습과 아침모의고사만 집중하였습니다.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은 표시를 한 뒤 우선 넘어갔습니다

        그렇게 처음에는 대충이라도 전체를 여러 번 읽는 것을 목표했습니다.

2순환 : 아침모의고사는 계속 응시했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기출문제집을 풀기 시작하였습니다. 문제집에는 회독 표시만 하고 연습장에 풀었습니다.

3순환 : 2순환 때와 거의 같습니다. 그리고 유독 어려운 어문은 과목별로 노트에 정리했습니다. 문제집에서도 괜찮은 지문은 노트에 옮겨 적었습니다

         그리고 쉬는 시간이나 집에서 학원을 오가는 지하철에서 주로 읽었습니다.

 

과목별로 책 테두리에 네임 라벨지를 붙여 전체적으로 무슨 단원이 있는지 파악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총론과 각론을 구별하고 중요한 챕터도 표시해놓는다면, 내가 어디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알 수 있고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정리가 됩니다

즉, 자신의 위치를 알면서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형법

- 3순환, 조문특강, 학설특강, 판례특강 올패스 543동형모의고사 등 모두 완강, 총론 15회독, 각론 6회독, 판례집 10회독. + 기출문제집 4회독(2순환 때 시작)

이영민 교수님 수업만 믿고 따르면 형법은 저절로 점수가 따라옵니다. 조문이 가장 기본입니다.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은 조문을 다시 한번 읽어보며, 개념을 다졌습니다

그리고 판례 수업을 들으니 점수가 눈에 띄게 올랐습니다.

 

형사소송법

- 3순환, 판례특강 올패스, 543동형모의고사 등 모두 완강, 15회독 + 기출문제집 3회독(2순환 때 시작)

최우성 교수님의 판서가 1순환 때 전체적인 틀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력이 생기면 판서는 자연스럽게 안 보게 되며, 회독만으로 실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사준칙 부분이 헷갈렸는데, 특강 때 잘 정리를 해주셨기에 특강을 통해 준칙과 규칙을 모두 마무리 정리했습니다.

 

경찰학

-3순환, 경찰행정법 특강(2), 심화특강, 올패스, 543동형모의고사 등 모두 완강, 기본서 총 12회독. + 기출문제집 3회독(2순환 때 시작)

교수님의 말씀에 따라 암기보다는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만의 판서와 그림 자료를 기본서에 최대한 단권화하여 쉽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후에는 핵심정리집에 단권화하였습니다단순 암기사항은 포스트잇을 통해 책상에 붙여놓거나 프린트를 하여 지하철에서 매번 보는 등 자료를 최대한 많이 노출시켰습니다.

 

헌법

-2순환, OX판례특강, 올패스, 543동형모의고사 등 모두 완강, 기본서 총 12회독 + 기출문제집 5회독(2순환 때 시작)

임지혁 교수님 덕분에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헌법이라는 과목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하였습니다.

첫 시간에 진행하는 기초 법률용어와 조문을 한 번 봐주셨던 것과, 판례를 재밌고 쉽게 설명해주시기에 수업과 복습에 집중하다 보면 헌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처음과는 정반대로 나중에는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었던 과목이었습니다.

 

- 심화/문제풀이

1. 심화판례특강을 수강하면서도 아침모의고사는 계속 응시했습니다.(가장 중요

기본서에서 배운 내용에 조금 더 심화된 혹은 처음 본 판례들을 배우며 다시 새로움을 느끼고 흥미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실력이 확 올라가는 구간입니다

1회독 때의 마음가짐으로 수업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2. 문제풀이 때에는 회독수가 어느 정도 올라간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문제지를 받고 저는 바로 풀었습니다

한 번 보고 푸는 것보단 아무래도 틀리는 문제가 많았지만, 그 부분을 다시 회독하면 내가 어느 부분이 약한지 바로 알 수 있어서 구멍을 메꾸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패스는 과목별이 아닌 주차별로 집게로 정리를 하여 보관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차마다 틀린 문제만 3회독 이상은 하였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6일 공부했으며, 일요일 하루만 쉬었습니다. 집에서 공부한 적은 없으며, 일요일을 제외하고 일단 학원에 매일 나갔습니다.

기본이론수업 6개월 동안은 아침 6시 반까지 와서 자리를 잡은 뒤(오른쪽 맨 앞), 독서실로 올라가 아침모의고사 보기 전까지 복습하였습니다

식사는 모두 9층 식당에서 해결했으며, 이후 밤 11시까지 독서실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심화판례특강, 문제풀이 특강 때에는 아침 7시까지 독서실 책상에 앉아 있었으며. 이후 저녁 수업이 끝나도 밤 10시까지는 앉아 있다가 귀가했습니다.


추가로 저는 학원 교수님들과 데스크 선생님들의 말씀 이외에는 귀를 닫았습니다. 주위 학원생들 말이나 커뮤니티를 보고 듣다 보면 굉장히 많이 흔들릴 것입니다

필기 공부할 때에는 주변 사람들과 멀리하고 선생님과만 소통하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2112월부터 체력시험 전까지 약 5개월을 스파르타 체력학원을 통해 준비하였습니다.

시험 전에는 주 3회 상시반을, 시험 후에는 집중반을 다녔습니다.

조금 후회되는 것이 있다면, 한 달이라도 더 일찍 다녔으면 하는 것입니다. 필기 점수에 너무 고민하시지 말고 최대한 빨리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 면접 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의 면접학원을 통해 준비하였습니다. 정규수업과 조원들과 스터디, 여러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 학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였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장점

하나, 실력 좋으신 교수님들에게 직접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

, 독서실 등 여러 편의시설은 물론 학생들을 관리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있다는 점(관리형 PASS반 등)

, 자체 모의고사 제작을 통해 질 좋은 문제를 제공하고 적중률도 높다는 점(아침모의고사, 실전모의고사 등)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공부를 시작하는 그 처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자세와 습관을 들이는데 가장 우선시했습니다. SNS와 카톡을 삭제하였고, 핸드폰은 집에 두고 다녔습니다.

다음으로 부지런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매일 아침 무슨 일이 있어도 정해진 시간에 지하철을 타고 등원하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못 지키면 죄책감과 자괴감을 느꼈습니다) 이처럼 공부 초반 자세와 습관 잘 기르신다면 긴 여정 끝까지 나아가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종 합격 발표 전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내가 붙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불안한 하루가 아니었던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와의 약속을 지키며 자신을 믿으니, 누구보다 간절함이 나타났고 이렇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반드시 완주하시고, 포기하지 마십시오.


8bdb62a02f1bd1af428b22a27cb7cc2d_1656728887_5572.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