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정원 [충남청/남경] 합격에 간절함과 절실함을 버팀목 삼아 다음 시험 합격의 주인공이 되길 응원합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서정원 [충남청/남경] 합격에 간절함과 절실함을 버팀목 삼아 다음 시험 합격의 주인공이 되길 응원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491회 작성일 22-12-24 10:02

본문

c501e565879a6cd7321aa2c4c003ea69_1671843387_9811.jpg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찰은 어릴 적부터 막연히 생각 해오던 꿈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공부라는 벽이 높다 보니 공부하기 전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고, 늦게나마 경찰의 꿈을 이루고자 경찰시험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가장 가깝고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모든 과목 중에서 스스로가 가장 어려워 했던 부분을 공부 시작 전 30~1시간정도 계속 살펴보았습니다. 이 부분을 확인 한 뒤에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과목별 어려운 부분에 대한 부담감이 해결 되었습니다.

 

기본이론수업

1순환

첫 순환일때는 아무리 암기하려고 노력하고, 필기를 다 따라가도 이해가 되는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1순환의 당연한 결과 이기 때문에 스스로 어렵기도 하고 급하겠지만 여유를 가지고 수업시간마다 집중해서 끝까지 듣는것이해하기 위해 반복해서 회독을 늘리는 것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순환

2순환 때는 1순환 때 정리하지 못한 부분과, 이해되지 못했던 내용 위주로 강의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필기를 한 내용을 책에 추가 해 덧 붙여 주면서 기본기에 대한 이념과 실력을 쌓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순환

1~2순환을 완벽하지 않아도 포기하지 않으셨다면 분명 3순환 때는 교수님께서 하시는 수업내용이 귀에 들리며, 이해되기 시작하고, 중요한 포인트를 잡아가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3순환은 6개월 정도의 수험생활에 불과하기에 여전히 어렵고, 잘하고 있는 게 맞는 건지 의문감이 있을텐데 이는 당연한거라 생각하고, 받아들이시면 될 것같습니다.

결국 기본 수업에서의 1순환~3순환과은 경찰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중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형법

형법은 이영민 교수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기출문제집으로 편법 부리거나 이상한 문제에 손대면 아웃이다. 어려울수록 기본 개념에 충실해라말씀에 기준을 잡고 공부했습니다.

형법은 1주에 에 2일을 공부하였고 부족한 경우 주말에 하루를 형법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려워 했던 각론에서 재산범죄와 문서죄는 형법강의가 있는 전날 밤이나, 당일 아침 또는 주말을 이용하여 1시간씩 복습하여 공부하였습니다.

 

형사소송법

형사소송법은 1주에 1일정도 공부했습니다. 2개의 문제집을 활용하여 매일 오전에 30~1시간씩 공부하였습니다. 형사소송법 문제는 응용되어 나오게 되면 형법과 같이 어려운 문제로 충분히 출제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다양한 형사소송법의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

경찰학은 많은 분량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과목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 분량의 부담을 덜어내고자 매일 가장 어려워 했던 각론을 1시간씩 꾸준히 공부하였고, 30~1시간을 반드시 행정법을 공부면서 어려운 각론&행정법을 매일 공부했습니다. 그러다가 마지막 시험전에는 총론에서 출제비중이 높은만큼 총론에 집중 하였습니다.

 

헌법

헌법은 추상적이고 막연한 개념으로 다가오는 과목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준을 잡을 수 있는 기출문제집에 단권화를 하여 기출문제집을 회독하는 방식과 심화특강 때 공부한 핵심 판례집으로 공부하였습니다.

 

- 심화/문제풀이

저는 기출문제집을 다 푼다음에 미련없이 기출문제집을 버렸습니다. 이후 심화특강과 문제풀이에 집중하여 교수님들께서 직접 출제해주신 문제에 집중 하였고, 그것 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또한 그중에서 이해가 안가고, 어려웠던 부분은 기본교재에 옮겨 적은 뒤에 마지막에는 기본서로 정리하고 시험보러 갔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저는 매일 아침 7시에 출석체크 하였습니다. 그게 가장 큰 목표였습니다. 또한 가끔 지각을 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렇다고, 학원에 등원하지 않은 것이 아니였고, 학원에 나와서 최소 2시간이라도 공부해도 좋으니, 꾸준히 공부하는 연습을 했고, 그 결과 공부의 흐름이 끊기지 않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올수 있는 슬럼프를 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평소에 필기만 붙어라 체력으로 승부 본다는 마인드가 있었기에 체력 매우 중시하였습니다.

필기 공부할 때도 일주일의 2~3회는 유도장에 가서 스트레스 해소 및 경찰체력과목에 맞는 운동을 추가적으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체력을 베이스로 필기합격하고 한 달 동안 경찰 체력 학원에 등록하여 본격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필기는 어려운 입장권일 뿐 결국은 체력측정에서 최종 합격자가 가려진다고 생각하셔서도 무방합니다. 꼭 미리미리 준비해서 마지막에 웃으셨으면 좋겠습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면접학원에 등록하여 좋은 조원들을 만날 수 있던 점과, 모든 스터디 조원들이 한 주 동안 6일을 오전 9시에 스터디를 가지면서 면접스터디 공부를 면접에 대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장점

하나, 1순환이 2개월 과정이기에 효율적으로 기본 개념을 빠르게 반복할 수 있다는 점.

, 강의실과 독서실이 같이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 

, 모의고사 결과로 개인별 시험 점수 공개를 하여 현재 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경쟁심을 가질 수 있다는 점.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저는 1차 시험을 방황하여 실패한 경험을 되새겨 이번 2차는 2주 동안 방황의 여지를 스스로 만들고 싶지 않았기에 차에서 숙박할 정도로 합격의 절실함이 결국 최종 합격의 시작점이었던 거 같습니다. 어렵고 외로운 시험이지만 합격에 간절함과 절실함을 버팀목 삼아 다음 시험의 최종 합격에 주인공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c501e565879a6cd7321aa2c4c003ea69_1671843759_7782.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